728x90

ドームです!!!

근데 이 겨울에 뭔 사람이 이렇게 많지

잠깐만 이거 너무 많은ㄷ

사실은 오늘이 빅뱅의 군입대 전 마지막 일본 콘서트였던 것

이 많은 사람의 정체는 빅뱅의 군 입머 전 마지막 콘서트의 마지막 날 공연을 보려는 관중이었다

뭐 경기장 투어(그런게 있는지 여부도 알아본 것도 아님)는 언감생심이겠군

이런거나 찍고...

절망감에 롤러코스터를 타보려 했으나

1100엔이나 내고 이딴 걸 탈 배포는 없었다

그렇다 나는 야빠였던 것이다

야구박물관이나 가야지(성인 600엔)

일본야구의 역사와 함께 일본 국대의 역사를 매우 비중있게 다루는 곳이었다

2017년 11월 4일... 이면 일본시리즈 6차전 소뱅 vs 요코하마 전이었군요

암튼 기록지라든가

메이저리그와 일본 야구의 관계사를 소개한 코너도 제법 충실하게

저 이치로가 아직도 현역이라는게 그저 놀라울 따름

!!!

각동님과 이종범도...

그나저나 2017년 APBC 참가 내력도 소개하고 참 섬세한듯

여자야구도 이렇게 빠뜨리지 않고

일본에게도 WBC 2009년 우승은 각별한 의미를 갖고 있을 것

각국의 프로 선수가 대부분 참가한 대회에서 우승한 셈이니까...

수요일 오후의 야구 박물관에는 인적이 드물었다

실제 경기장에서 쓰던 관중석을 이렇게 의자로 쓸 줄은 몰랐는데

(진짜 앉으라고 설치한 것이었다)

아무튼 돔 구경을 마치고 다음 목적지인 오다이바로

흔히 얘기하는 오다이바(비너스포트, 다이바시티, 도쿄빅사이트)를 가려면

1) 유리카모메를 탄다 (신바시, 토요스)

2) 린카이 선을 타고 들어간다 (사이쿄선 직통 or 오사키/신키바에서 환승)

3) 버스를 탄다

방법이 있는데 일단 가장 유명한 유리카모메를 타보기로 한다


들고 있는게 도쿄 서브웨이 티켓이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만

정말 오다이바 가려면 유리카모메만 타야 되는줄 알았다

린카이 선의 존재를 몰랐음 ㅋㅋㅋ

참고로 혐오스러울 정도로 비싸다...

해가 일찍 저무는 시간대여서 금새 어두워졌다

그 빙빙도는 레인보우 브릿지를 건너

노을지는 도쿄만을 거쳐


뭐 어디야 아무튼 내렸다 다들 내리길래

아직 시간 별로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해질녘

다이바 시티 앞

그리고 건담 실제 크기 모델 앞에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이게 뭐랬더라 유니콘 건담? 이라하여 2017년 9월부터 전시되기 시작했다는군요

주기적으로 소리도 우두두쾅쾅삐융피융하고 움직이고 불빛도 번쩍번쩍하고

가볼만한 듯

슬슬 이때부터 체력이 앵꼬나고 발도 아파서 흐느적거리기 시작

와! 하남 스타필드!

메가웹 전시장에는 토요타가 제대로 뭔가 전시를 하고 있었다

시뮬레이터라든가

타볼까 했는데 주제에 웨이팅도 있고 해서 그냥 넘어왔다

슬슬 배도 고프고

차세대 컨셉트 카 같은데

그리고 토요타가 출시한 역대 모든 차종을 구경할 수 있었다

참 차 좋아하는 사람들은 재미있어하겠는데 그게 제가 운전을 못해서...

아무튼 바닷바람도 춥고 하니 슬슬 다시 뭍으로

그리고 퇴근 시간 신바시 행 유리카모메에 짐짝처럼 실려왔다

저녁의 긴자는 아주 어수선하고 기분 좋다

그 흔히 생각하는 일본의 Night Groove 느낌

저게 카에데인가 뭔가 하는 이상한 개그치는 사람맞죠?(...)

막연하게 츠키지 시장가서 회나 스시를 먹자! 하고

긴자에서 츠키지까지 걸어갔는데

내가 알던 그 시장은 아침 일찍 연다는 사실을 까맣게 모르고 있었다

털레털레 돌아다니다 가까스로 찾은 회전초밥집

뭐 말이 안통하고 맛이 있고 없고가 중요한게 아니다

우...우와우...

꽤 먹은 것 같은데 생각보다는 별로 안나왔다

특이하게 정산할 때 스캐너같은 걸로 쌓여있는 접시를 스캔해서 영수증을 뽑아주었다

과연 회전초밥의 나라...

오는 길에 야식으로 간단하게 몇가지 사들고 와 첫 날 일정을 마무리 한다

여기 충전기도 제공해줘서 잘 써먹었다

'돌아다님 > 201712 Tokyo'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시부야-지유가오카-롯폰기  (0) 2018.05.09
4.오모테산도 코리락쿠마 카페  (2) 2018.05.09
2.나리타 - 우에노 - 니혼바시  (4) 2018.04.22
1.출국  (0) 2018.04.22
0.준비  (0) 2018.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