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거제 식물원

2023. 4. 13. 22:26
728x90

고현동에서 40분 정도 달려 도착한 거제 식물원

주차장이 넓긴 한데 따로 그늘은 없다

확실히 주말 낮 시간대라 사람이 제법 있었다

식물원 옆에 정글타워라고 무언가 재미있는게 있었다

애들만 탈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아무튼 체중이라든가 그런게 제한이 있다

거제 시민 할인도 있음

꽤 많은 시설이 있고

일종의 코스처럼 돼 있어서 1시간 과정으로 타는 것이다

꽤나 스케일도 크고 재미있는 모양인지

아이들 비명소리가 끊이지 않더라

5월 말이었지만 날이 꽤 무더워서 이런걸 틀어두고 있었다

오 신기해

근데 좀 젖긴 하더라

외부 구경하고 이제 식물원으로

우리는 표를 미리 끊어와서 옆 무인발매기에서 뽑을 수 있었고

현장발권도 물론 가능하다

입구 근처에는 화장실도 있고 카페도 있다

(식물원 안에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미리 해결하고 가야한다)

삼각대, 음료 및 음식물 반입이 안된다

주차장 쪽에 매점이 있어서 무언가 사서 들어갈 수도 있는데

조심해야한다

이렇게 노골적인? 구조의 돔 구조물은 꽤나 낯설고 인상적이었다

저 중간의 유지용 계단도 건축물의 일부같은 느낌이 들었다

위치, 시간대에 따라 비추는 자연광의 각도, 광량이 달라지다보니

식물원 곳곳에서 멋진 사진을 찍기 쉬웠다

중간에 새 둥지같은 포토존이 있는데 사람 많이 몰리는 시간에는 좀 기다려야할 수 있다

중간에 이런 쉼터같은 곳도 있고 냉풍기도 있더라 

아무래도 온실이다보니 사람이 있기엔 살짝 더운 느낌이 있었음 특히 여름철은 더 할 듯

사실 온실에 엄청 스페셜한 무언가가 있다기 보다는

이런 시설이 거제도 한복판에 있는 게 신기하기도 했고

또 간만에 식물 구경 원없이, 조용히 할 수 있어서 흥미로운 경험이었다 

좀 천천히 둘러보면 1시간 좀 넘게 걸릴 듯

출구 쪽에 위치한 매점에서 이런 음료수를 사다 먹었다

적당히 새콤달콤하고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