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숙소 체크아웃 시간 다 채우고 목포로 내려왔다

낙지가 유명한 독천식당에 왔는데

오후 2시도 안돼서 재료 소진이라고?;;

점심 시간이 좀 늦어지지만 일단 숙소에 돌아와 차를 대놓고 낮술 한 잔 때리기로 하였다

샤르망 호텔에 갔는데 이 곳 로비에는 투숙객들이 적어놓은 추천 맛집과 방문 소감도 있고

목포시에서 추천하는 유명한 집과

목포는 정말 맛집도 많고 먹을 것도 많다

꽃게요리, 민어회, 홍어 등등... 하지만 우리는 갈 곳이 있어서 택시로 서둘러 이동했다

친절한 택시기사님을 만나 무사히 도착

어지간한 식당들은 휴식시간이었을 오후 3시에 도착했고, 손님은 우리밖에 없었다

나이 지긋하신 여사장님이 맞아주시었다

금메달식당은 정말정말 유명한 홍어전문점인데,

그래서일까 수십년 전부터 방문한 사람들의 방명록이 벽을 두르고 있었다 (식당도 근 4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고)

홍어를 아예 못 먹는건 아니지만 즐겨 먹는 건 아니어서 조금 겁이 난 상태였는데

저렇게 먹는 거라고...

홍어는 역시 홍탁이니까 막걸리를 시켰다

여기도 역시 생막걸리

흑산도 홍어삼합

홍어를 좋아하는 애인과 그렇지 않은 나를 모두 배려해주셔서

많이 삭힌 것(위쪽 갈색이 진한)과 덜 삭힌 것 (아래쪽 분홍빛)을 반반으로 주셨다

순간 이거밖에 안나오냐 싶었는데 홍어 한 점 한 점의 퀄리티도 상당하고

어차피 여기에 탕과 찜도 나오니까...

사장님이 직접 오셔서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주셨다

고기와 김치를 같이 먹지 말고 홍어만 입에 넣고 입으로 숨을 들이쉬었다

코로 내쉬면 코가 뻥 뚫리면서 그 화한 발효미를 후각과 미각으로 모두 맛 볼 수 있었다

직접 경험하고도 믿을수가 없더라 정말 신기

홍어코는 좀 힘들더라;;

고기, 김치도 모두 퀄리티가 훌륭해서 삼합으로 나머지도 맛있게 먹었다

홍어찜

살이 아주 부들부들하다

역시 약간 삭힌 맛이 나지만 아까 삼합으로 길들여져서일까

이것도 맛있더라

홍어탕

밥이 아주 뜨겁다;

야무지게 다 먹었다

서비스로 얼린 홍어애도 주셨다

녹기전에 빨리 먹으라고 하셔서 후딱 먹었는데

뭔가 크리미한게 난생 처음 느껴보는 맛과 식감이었다

인당 10만원이니 가격이 결코 싼건 아니지만

정말 잊지못할 경험이었다

목포금메달식당 본점

분점도 있으니 꼭 위치를 잘 확인할 것

(본점은 옥암동, 광주지법 앞에 있음)

매일 10:00~22:00

건물 뒤편에 주차장이 있는데 근처에 노면주차해도 괜찮을 듯